Plugg Mag

Plugg Mag is a lifestyle magazine that introduces best festivals, concerts and gigs in your city. It features influential people like famous singers, rock bands, idol stars, actors, models, and DJs. It also recommends good places to eat, drink & party! If you want to publish "Plugg Mag" in your city, contact us today.

Download Plugg Mag

훈데르트바서

훈데르트바서 전시가 열린다!

Beauty is a Panacea



“아름다움은 만병통치약입니다.”

훈데르트바서는 구스타브 클림트, 에곤 쉴레와 함께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화가, 건축가이자 자연과 인간의 평화로운 공존을 실현하고자 했던 환경운동가였다. 어머니가 유대인이었기 때문에 전쟁의 참혹함을 겪었던 훈데르트바서는 평생을 평화주의자, 자연주의자로 살면서 자신의 신념을 세상에 전하고자 했다. ‘식물적 회화법’이라는 그만의 독특한 작업방식으로 그린 나선형 그림들로 현대미술계의 거장으로 떠오른 그는 건축가로서도 큰 명성을 얻었고, 유기적인 형태와 남다른 건축컨셉들이 녹아 들어가 있는 그의 친환경적인 건축물들은 지금도 오스트리아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들로 각광을 받고 있다.


훈데르트바서는 수많은 환경보호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지원했다. 생태계를 보전하고 해로운 물질의 사용을 금지할 것을 주장했으며 좋은 취지를 위해서라면 자신의 작품을 판매해서라도 후원을 아끼지 않았다. 1980년 워싱턴 D.C 시장은 ‘11월 18일’을 ‘훈데르트바서의 날’로 선언하기도 했다.

독특한 예술세계로 인간과 자연 사이의 다리가 되고자 했던 아티스트, 훈데르트바서의 대규모 전시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오는 12월 14일부터 열릴 예정이다.


“그린시티”라는 주제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훈데르트바서가 창조한 매혹적이고 화려한 회화작품들, 가우디와 더불어 가장 독창적이라고 평가받는 그의 건축물 모형들, 환경에 대한 그의 신념이 담긴 포스터 작품들 등이 총망라된, 세계 최대 규모의 훈데르트바서 특별전이다.


오는 3월 12일까지 계속될 이번 전시에는 훈데르트바서 비영리 재단과 오스트리아 쿤스트하우스빈 박물관의 소장품들을 중심으로 대표작 ‘타시즘을 위한 오마쥬’, ‘노란 집들-함께하지 않는 사랑을 기다리는 것은 아픕니다.’를 포함한 회화 100여점, 슈피텔라우 쓰레기 소각장 등 건축 모형 작품 6점, 수공으로 제작된 태피스트리 5점, 환경포스터, 건축디자인 스케치 등 총 140여 점이 전시된다.


특히 이번 훈데르트바서 특별전은 단순한 미술전시를 넘어 환경문제에 관심이 많은 에코셀렙들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작업도 진행될 계획이다.



10 views

(주)플러그미디어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53길  9, 302-1
대표이사: 강문정 / 사업자등록번호: 708-86-00108
플러그미디어(주)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PLUGGMEDIA 사이트 일체의 정보, 콘텐츠 및 UI 등을 상업적 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 사용할 수 없습니다.
Copyright Ⓒ 2015-2019, Pluggmedia Co., Ltd.